목차
나의 이메일 가리기의 접근성
저는 평상시에 iCloud 서비스 중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정말 잘 사용 중인데요.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이용하면 프라이버시 보호와 스팸 방지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어서 만들어진 이메일만 40개 이상인 것 같습니다.
단지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의 접근성이 아쉬웠습니다.
설정 – iCloud – 나의 이메일 가리기 3단계로 단순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게 숨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보이지만 은근히 귀찮게 찾아야되는 과정
단축어를 이용해서 접근하면 조금은 간단할 것 같아 단축어 앱을 열고 찾아본 결과 기본 단축어 추가에서는 찾지 못하였고 단축어 포럼에서 찾은 코드를 가지고 URL 열기를 통해 가능한 걸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아이폰/아이패드만 단축어 처리가 가능합니다. macOS는 아직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찾아서 적용해보았으나 macOS는 조금 더 써보고 추후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나의 이메일 가리기 단축어 추가 하기
prefs:root=APPLE_ACCOUNT&path=ICLOUD_SERVICE/PRIVATE_EMAIL_MANAGE
위 코드를 단축어 앱 – 추가(+) – 동작 추가 – URL 열기에 붙여 넣으면 실행되어 나의 이메일 가리기에 접근하는 걸 확인했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누르면 단축어 추가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이메일 가리기 단축어 추가
추가하고 단축어 아이콘을 길게 누르시면 공유 버튼을 눌러 홈 화면에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iOS 17.1.2에서 작동되는 것 확인되었습니다. 애플에 정책이나 보안상의 이유로 어느 순간 작동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애플에서 나의 이메일 가리기 조회 접근을 더 편리하게 바꿔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실행 시 기존과 같이 나의 이메일 가리기 페이지가 보이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접근을 쉽게 하는 단축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