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다이소 문서 재단기
평상시에 문서를 재단하는 일이 많다. 집에 자 그리고 칼로 충분하다 생각했지만 조금이라도 문서를 정확하게 자르고 싶어 알아보던 중 다이소에 있는 문서 재단기를 알게 되었고 슬라이드 칼이랑 테이블 등 문서를 재단 할수 있는 연장이 한 제품에 붙어 있어 편리할것 같아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5천원으로 저렴한 편이 였다.
세부명칭
- 슬라이드 : 부드럽게 이동하며 제단 가능한 칼이 슬라이드로 되어있습니다.
- 테이블: 간편한 사용을 위한 테이블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종이 고정대: 종이를 고정시켜주는 고정대가 있어 정확한 재단이 가능합니다.
- 연장 눈금자: 측면에 장착된 연장 눈금자를 활용하여 정확한 길이 측정이 가능합니다.
- 레일: 레일선을 통해 안정적인 재단이 가능합니다.
- 재단 폭: 약 31 cm로 다양한 크기의 종이를 자를 수 있습니다.
- 제품 크기: 약 38 cm * 15.5 cm로 30cm자보다 조금 더 깁니다.
사용 방법
- 연장 눈금자 펼치기: 측면의 연장 눈금자를 펼쳐줍니다.
- 종이 고정대 사용: 종이 고정대를 올린 후, 종이를 레일선 기준으로 재단할 위치에 맞춰주세요.
- 종이 고정: 종이 고정대를 내려서 종이를 고정시켜줍니다.
- 슬라이드로 재단: 슬라이드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 종이를 재단해 주세요.
사용기
최대 80g A4용지 10장을 한번에 재단할 수 있다. 간단하게 사용하라고 만든제품이니까 5~6장 정도로만 쓰면 될것 같았다. 슬라이드 칼은 누르면서 이동시켜 해야되는데 은근히 힘이 들어가긴 했다. 크게 신경 쓰이는 정도는 아니였다. 이 제품을 산 사람들 후기 보게되면 칼날은 보통 현대 오피스 칼날을 구매 후 교체하는듯 하다. 칼날 수명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대오피스 칼날이 조금 더 퀄리티가 좋아 잘 재단된다고 하니 추후에 칼날 교체시 써봐야겠다.
마무리
사실 자와 칼보다는 휴대성이 좋다고는 할수없다. 은근히 크다.. 그렇지만 레일과 고정대를 통해 정확한 재단이 가능하여 다양한 크기의 종이 작업에 활용하기 좋았다. 간단한 사용법이여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가성비도 좋은 제품이고 집에서 두고서 가끔 쓸수 있는 좋은 아이템인것 같다. 작은버전의 재단기도 본것 같으니 다이소 가는분 있다면 한번 구매해서 써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What’s your Reaction?
+1
+1
+1
+1
+1
+1
+1